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구성 ... 위원장에 송시영 교수
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구성 ... 위원장에 송시영 교수
  • 신형주 기자
  • 승인 2019.05.23 10: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복지부 R&D 사업전략·정책 심의
미래 보건의료기술·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위한 지원 강화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보건복지부의 보건의료 R&D 사업 전략과 정책을 심의하는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가 구성됐다.

복지부는 23일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보정심은 보건의료기술진흥을 위한 정책 수립 등 보건의료기술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며, 위원장을 포함해 20인으로 구성됐다.

13기 보정심은 산, 학, 병, 연 협력과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체계에 맞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학계의 균형 잡힌 시각을 위해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포함된 것.

보건의료기술 진흥을 통한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강화하기 위해 신약·바이오의약·의료기기·미래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위원장을 맡은 연세대 송시영 교수(소화기내과)는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기술이 개발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한국의 미래를 위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복지부 임인택 보건산업정책 국장은 "보건의료기술의 개발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으로 국민들이 건장해지고,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13기 보정심은 2021년 4월 30일까지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 전략 및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복지부 연구개발사업의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담당하고, 보건의료기술발전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조언과 자문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정심 2019-05-25 10:27:06
보정심 분발 해 주세요

보정심 위원님들 고난의 길이 되실겁니다 공정함과 과 더불어 전문성 자기 함양과 친인척 소속 회사 전 근무처 등 학연 혈연 지연 금물 그리고 양심껏 하시면 손자 손녀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