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몸이 되살아나는 장 습관 발간
[신간] 몸이 되살아나는 장 습관 발간
  • 정윤식 기자
  • 승인 2019.05.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병원 김남규 교수, 한국인의 장 건강 집대성한 책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지난 40년 간 1만 건이 넘는 대장암 수술을 진행한 세브란스병원 대장항문외과 김남규 교수가 한국인의 장에 대한 오랜 연구와 분석을 바탕으로 '몸이 되살아나는 장 습관'을 최근 펴냈다.

이 책은 주로 질환에 초점을 둔 현재까지의 서적과 달리 모든 국민들이 장 건강을 위해 실질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담아냈다.

장 건강을 위한 식생활과 운동법, 장 건강에 대해 일반적으로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들에 대한 해법까지 아우르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검증되지 않은 온갖 속설과 건강보조식품의 범람 속에서 정확한 길잡이가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총 7장으로 구성됐으며 장의 중요성과 영향 및 장내 미생물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다. 

특히 김남규 교수는 3장 '잘못된 식사로 장이 망가진다'와 5장 '음식에 따라 장내 환경이 바뀐다'를 통해 어떤 식사가 장 건강과 전신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지, 어떤 식단으로 밥상을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시했다. 

건강기능식품과 건강보조식품의 정확한 개념과 영향에 대한 이야기도 날카롭게 풀어낸 것은 이 책의 백미다.

7장에서는 현대인들의 오랜 숙제이자 고민인 비만과 다이어트가 장 건강과 어떤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지 풀어냈다. 

이를 통해 김 교수는 반복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과 장 건강 강화를 통해 어떻게 무리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가를 설명했다.

김남규 교수는 "많은 사람이 막연한 지식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장 건강을 지켜낼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을 촘촘히 집대성했다"며 "이 책이 국민들의 장과 전신 건강을 지켜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