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데이터 기반 바이오헬스 통합 데이터망 구축 기술 개발

눔코리아는 아주대학교 의료정보연구센터와 모바일을 활용한 공동데이터모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눔은 아주대학교 의료정보연구센터와 모바일을 활용한 공동데이터모델 기반 산학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눔코리아는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 경험을 기반으로 아주대학교 의료정보연구센터의 의료정보 인프라와 ▲선행공동데이터모델 기반 분산형 바이오헬스 통합 데이터망 구축 기술 개발 ▲라이프로그 융합용 국제 표준 데이터모델 공동 개발 ▲만성질환자 대상 임상자료 및 PHR 연계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개발 ▲국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 교류화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눔코리아는 축적한 모바일 헬스케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상의료자료와 라이프로그를 융합할 수 있는 공동데이터모델의 확장 모델 개발과 이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의료정보연구센터는 오딧세이 국제 임상데이터 컨소시엄에서 정의한 표준데이터모델에 기반한 전자의무기록 표준화 관련 기술과 노하우, 국제협력 네트워크와 임상의료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눔코리아 정수독 총괄이사는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에 있어 데이터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며 “아주대병원과 데이터를 잘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