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최우선...통일성 및 정체성 강조

일동제약그룹은 최근 지주사를 포함 5개 계열사의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그룹이 일동홀딩스, 일동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히알테크, 일동에스테틱스 등 5개사의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는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한편, 디자인은 Unity&Identity를 목표로, 일동그룹에서의 통합성과 함께 각 회사의 독자적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다. 

일동그룹 CI의 톤앤매너를 시각적으로 살려 통일감과 안정감을 표현했으며, 지주사인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히알테크, 일동에스테틱스 등 5개사 각각의 특성에 따라 콘텐츠와 화면 요소를 다르게 구성했다. 

또 각사 홈페이지의 상단에 그룹사 간 페이지 이동이 용이하도록 탭 메뉴를 두고 지주사 및 계열사들의 정보르르 유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가운데 일동제약 홈페이지의 경우 의약품 성분 및 효능효과 검색지원, 자동완성 기능을 구현한 제품검색 기능, 주요 제품에 대한 픽토그램 설명과 브랜드스토리 페이지 구현 등 제품과 관련한 메뉴를 한 층 강화했다. 

아울러 실시간 주가 정보와 상세한 재무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윤리경영과 관련한 CP 페이지도 비치했다. 별도 소셜미디어 메뉴 구성을 토해 종합 미디어 채널로서 홈페이지가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 방문자가 증가하는 최근의 사용환경을 고려, 단순 PC 홈페이지를 모바일에서 구현하는 게 아니라 모바일 전용의 별도 홈페이지를 제작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홈페이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많은 고객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파악, 빠르고 만족스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