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14일 서울 코엑스서 'BIO KOREA 2017' 진행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7' 행사가 12일부터 14일까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을 주제로 서울 강남구 CO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역량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상호 협력·투자를 촉진하는 협력을 통해 보건산업 위상을 제고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규제개선, ▲기술혁신, ▲자본투자 등 바이오헬스 생태계 혁신 이슈를 중심으로 45개국 65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550여개 전시부스와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장은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등 대형 제약바이오 기업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컨설팅, 대학 및 연구소, 병원, 포럼, 바이오 리서치(Bio Research)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헬스 관련  250여개 국내외 기업이 운영하는 55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바이오헬스 기업의 기술 교류와 네트워크 확대 등을 위해 25개국 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비즈니스포럼이 개최되며, 이 중에는 10개의 호주 유망 바이오 기업이 참가해 한국 파트너를 모집한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바이오 창업․연구지원 기관인 MaRS Innovation,  써니브룩 연구소(Sunnybrook Research Institute), 토론토 아동병원(The Hospital for Sick Children), 토론토 대학 등도 사업연구 발표회를 진행, 신규 파트너를 찾고 있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에게 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코리아에서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컨퍼런스도 다양하게 열린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하이 코리아 인베스트페어 2017(Hi Korea Invest Fair)’와 ‘제약산업 컨퍼런스&전시회(PICE, Pharmaceutical Industry Conference & Exhibition), 글로벌 제약 핵심관계자(GPKOL, Global Pharma Key Opnion Leaders) 심포지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그 밖에 올해 4번째인 메드텍 페어(Med Tech Fair 2017)에서는  멕시코 등 신흥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인허가 및 산업현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의료기기 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 등도 함께 이루어진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이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중동 국가(쿠웨이트‧오만‧카타르) 대표단과 환자송출, 의료인 연수 등 보건의료 협력확대를 위한 정부 간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고, 유명 인사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여 더 많은 분이 참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