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아재활 치료실 리모델링 완료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아재활 치료실 리모델링 완료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0.10.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 소아 낮병동 운영 유일 대학병원…환자 안전 및 편의 위주로 개선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전경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19일 재활치료실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이번에 리모델링한 재활치료실은 △열전기 치료실 △도수치료실 △성인 운동치료실 △소아물리치료실 △심폐치료실 △성인작업치료실 △인지치료실 △일상생활동작(ADL) 치료실 △소아작업치료실 등이다. 

모든 시설이 환자의 안전과 편리한 치료에 초점을 맞춰 개선됐으며 특히, 소아치료실은 방음벽 및 충격 방지 소재를 강화하는 등 소아환자 안전 강화에 주력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재활치료실은 재활의학과 전문의 3명, 물리치료사 10명, 작업치료사 4명, 언어치료사 2명 등의 인력이 상주하며 전문적인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 남부지역 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당일 입·퇴원이 가능한 소아 낮병동을 운영해 치료효과를 높이고 환자 및 보호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정수진 교수(재활의학과)는 "현재 소아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적어 발달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소아와 보호자들이 치료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환자 편의와 안전에 맞춰 개선된 재활치료실에서 사경 및 사두증 클리닉 등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의 마음까지 치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