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부분 가톨릭의대 박종섭 교수, 포스터부문 성균관의대 백이선 교수 각각 수상

신풍제약과 대한부인종양학회는 6일 제6회 신풍신풍호월학술상 부인종양학분야에 연세대 의과대학 이정윤 교수를 선정했다.

신풍제약(대표 유제만)과 대한부인종양학회가 공동제정한 제6회 신풍호월학술상 부인종양학분야에 연세대 의과대학 이정윤 교수가 대상을 수상했다. 

신풍제약은 지난달 31일 열린 부인종양학회 학술대회에서 대상, 우수논문상(구연부문, 포스터부문) 등 총 3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신풍호월학술대상에는 ‘Treatment preferences of advanced ovarian cancer patients for adding bevacizumab to first-line therapy’를 발표한 연세의대 이정윤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우수논문상 구연부문에 가톨릭의대 박종섭교수, 우수논문상 포스터부문에 성균관의대 백이선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유제만 대표는 “오늘 이 자리는 신풍제약의 새로운 도전과 부인종양학회의 끊임없는 의학발전에 대한 노력이 함께하는 큰 걸음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대한부인종양학회와 신풍제약이 공동의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는데 신풍호월학술상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풍호월학술상은 신풍제약 창업주 송암 장용택 회장의 선친인 故 호월 장창보회장의 의약보국의 숭고한 유지를 받들어 부인종양학회와 공동으로 미래의 부인종양연구 및 학술분야에 연구업적과 학술발전에 공로가 큰 연구자에게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