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약대와 협력연구 계약 체결 및 번시 정부와 협력방안 논의

대웅제약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중국 심양약대와 총 5건의 협력 연구과제를 진행키로 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중국과의 오픈콜라보레이션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중국 현지에서 심양약과대학과 연구협력 분야를 확정하는 한편, 번시 정부와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심양약대 교수들과 정신분열치료제, 알츠하이머치료제, 류마티스치료제, 데포주사제, 신약개발을 위한 분자모델링 연구 등 신제품 및 신약 분야에서 총 5건의 협력 연구 과제를 진행키로 합의했다. 

특히 심양약대와 신약 후보물질 및 신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심양약내 안에 대웅연구실을 설립하는 내용의 MOU도 체결했다. 

번시 정부와의 우호적인 관계도 재확인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대웅제약이 요청한 중국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기간 단축에 적극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또 요녕대웅제약의 허가지원 전담 인력을 배정하는 한편, 중국 내 고신기술 인증도 지원키로 했다.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은 “대웅제약은 중국에서 지사, 공장, 자체연구소 운영뿐만 아니라 제제 및 신약개발 분야에서 심양약대와 공동연구를 추진한다”며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활성화해 중국시장을 목표하는 의약품 개발은 물론 리버스 이노베이션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6년 중국 현지법인을 설립, 중국진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심양에 위치한 요녕대웅제약에서는 올해부터 내용액제 완제품 등을 직접 생산·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