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 의결 및 올해 계획 발표..."질적 성장기반 위에 양적 성장으로"

삼성메디슨은 24일 제3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삼성메디슨(대표이사 전동수)이 지난해 4사분기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이를 계기로 올해도 흑자를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삼성메디슨은 24일 제3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와 이사·감사 보수 한도 승인에 대한 안건을 의결하는 한편, 경영 현황과 사업 계획을 공유했고 밝혔다.

삼성메디슨은 2016년 매출 2,599억원, 영업이익 -252억원을 올리면서 전년 대비 실적이 다소 하락했다. 

회사 측은 이머징 시장의 환율 급락, 유가 하락 등 경기 악화가 실적 하락 원인으로 분석했다. 

다만, 4사분기는 3사분기 대비 매출 258억원, 손익 234억원 대폭 성장하면서 8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를 계기로 삼성메디슨은 올해 ▲전략시장·대형병원 중심의 안정적 성장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 ▲혁신제품 개발 및 조기사업화 ▲삼성전자와의 시너지 제고 ▲일류화를 위한 역량 강화의 5대 중점 과제를 선정했다. 

2016년 질적인 성장기반 위에 양적인 성장도 도모하여 연간 흑자 전환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미국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높은 태아·난임 진단 전문병원이나 영상의학과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한편, 중국은 대형병원 시장을 먼저 선점함으로써 지방 의원급까지 확산하는 전략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와의 시너지를 통해 접근성(Access), 정확성(Accuracy), 효율성(Efficiency)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워크플로우를 갖춘 제품 혁신을 이루고, 전세계 유수 의료진과의 협력을 통해 각 진료과에 적합한 고부가가치 기술을 연구, 개발할 방침이다. 

삼성메디슨 전동수 대표이사는 "지난 한해 동안 전력을 다함으로써 질적 성장을 위한 토대를 확보하게 됐다"며 "2017년에도 혼신의 힘을 다하여 연간 흑자를 달성하고,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초음파 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