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 Best KUMC' 모토로 6대 중점 전략수립하기로 논의

▲ 고대의료원이 17일 김효명 의무부총장을 비롯한 의료원 및 각 기관장과 핵심보직자, 전임교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The Great KUMC 2025 Project 전략수립 킥오프 미팅'을 성료했다.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효명)이 2025년까지 성장을 위한 'The Great KUMC 2025 프로젝트 전략수립' 킥오프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17일 반포 JW메리어트서울 미팅룸1에서는 'One & Best KUMC(하나 되고 으뜸 되는 고대의료원)'을 모토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6대 중점 전략을 수립하기로 논의했다.

고대의료원은 △통합진료 △교원인사제도개선 △건설 △책임경영 △연구관리체제 △연구투자의 여섯 가지 중점 분야별 태스크포스팀(TFT)을 기관별 교수들로 구성하고, 약 2~3개월간 논의를 거쳐 마스터 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과거 의료원에서 각 기관 전체의 경영방침을 정하고 리드하는 관점에서 벗어나, 각 기관 전체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공유해 그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섯 가지 각 분야는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거버넌스 확립과 투자를 위해 '연구관리체제', '연구투자' 분야를 배정했다. 진료역량 강화를 위해서 '통합진료'와 '교원인사제도개선' 분야를 배정했고, '건설'과 '책임경영'을 통해 각 기관의 장점을 살려 특성화가 가능하게 했다.

김효명 의무부총장은 "지난해 2016년 추경예산 기준 의료원 운용예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면서 "2008년 5천억여 원에서 약 10년간 2배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급변하는 의료계 정책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한 여섯 가지 중점분야를 지정하고, 충분한 논의를 통해 각 기관의 책임 경영을 위한 시스템 개혁과 더불어 구성원의 인식 변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