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꽃동네 인곡자애병원 신상현 의무원장 선정...20일 세종문화회관서 시상식 개최

제 33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음성꽃동네 인곡자애병원 신상현 의무원장이 선정됐다.

제33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수상자 신상현 의무원장.

신상현 의무원장은 내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1988년 음성꽃동네에서 의료봉사를 시작했다.

이후 꽃동네 형제회 수도회에 입회, 종신 서원 수사가 됐다.

현재 예수의꽃동네형제회 부총장, 음성꽃동네 인곡자애병원 의무원장, 세계가톨릭성령쇄신봉사회 아시아 담당 이사, 주교회 의생명운동본부 생명위원,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이사, 꽃동네현도학원 이사, 예수의꽃동네유지재단 이사 등을 맡고 있다.

특히 신 의무원장은 29년간 충북 음성 꽃동네 인곡자애병원 병원장으로 꽃동네 5천여 명 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를 해 왔고, 현재 음성꽃동네 예방복지사업, 교육 및 사랑사업과 우간다, 인도, 방글라데시 등 가난하고 소외된 해외 11개국 꽃동네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 의무원장에게는 상패와 순금 10돈 메달, 상금 3천만 원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33회 보령의료봉사상 본상 수상자로 황혜헌 교수, 부산고신대복음병원, 부산 하나연합의원 김호우 원장, 박종건 원장, 서울사랑플러스의원 국희균 원장, 서울유봄성형외과의원 이정수 원장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에게는 상패와 순금 10돈의 메달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20일 저녁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보령의료봉사상은 1985년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제약이 공동 제정했고, 현재까지 330여명의 의료인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