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비 메디보이스 및 셀비 체크업 등 인공지능 관련 기술 소개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반 질병예측 서비스 셀비 체크업.

셀바스AI가 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7)’에 참가, 의료IT 인공지능 테마존을 선보인다. 

셀바스AI는 KIMES 2017에서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와 인공지능기반 질병예측 서비스 ‘셀비 체크업’ 등 의료 관련 인공지능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해 12월 의료사업 협약을 맺은 에프앤아이 VR 기술을 의료 환경에 접목한 제품과 콘텐츠를 전시할 계획이다. 

이전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 인식기능 및 진료과별로 최적화해 의사의 업무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셀비 체크업은 최근 세브란스 체크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런칭한 이후 의학계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 실용화에 성공한 최초 사례로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셀비 체크업은 인공지능 기반 질병예측 서비스로 개인의 건강검진기록을 입력하면 폐암, 간암 등 주요 6대암 발병 위험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 당뇨, 치매 등 주요 성인병의 3년 이내 발병 확률을 예측해 주는 서비스다. 
 
아울러 셀바스AI는 관람객들이 행사를 보다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참관객이 본인의 건강검진 기록지를 가지고 셀바스AI 부스에 방문하면 셀비 체크업을 통해 6대 암, 당뇨 등의 질환이 3년 이내 발생할 확률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이외에 VR 기술 접목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셀바스AI는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AI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인공지능 기업으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