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테라퓨틱스, 임상 3상 결과 공개...판권 보유 일동제약 기대감 상승

일동제약이 아시아 9개 국가의 판권을 보유한 미국 TG테라퓨틱스의 만성림프구성 백혈병 바이오베터 ‘유블리툭시맙(TG-1101)'이 임상 3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일동제약은 9일 유블리툭시맙의 임상 3상 시험에서 단독 및 병용비교 3상 결과, 병용요법에서 80%의 객관적 반응률(overall response rate, ORR)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임상 3상 'GENUINE' 시험에서는 유블리툭시맙과 기존 혈액암 치료신약 이브루티닙의 병용요법을 평가했다.

만성림프루성 백혈병 국제학회(iwCLL)가 제시한 2008년 가이드라인을 적용, 최소 2개월 이상의 반응을 평가했다. 관찰기간은 12개월이다.

유블리툭시맙과 이브루티닙 병용요법 환자 59명과 이브루티닙 단독요법 환자 58명의 객관적 반응률(ORR)을 비교한 결과, 병용군에서 반응률이 80%, 단독군 47%로 나타났다.

TG테라퓨틱스는 올해 상반기 임상결과 데이터를 발표하고, 하반기 FDA와 가속승인(accelerated approval) 절차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런 결과에 일동제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9개 아시아 국가의 판권을 일동제약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

일동제약은 “해당 결과 발표 이후 TG테라퓨틱스의 나스닥 주가가 두 배 가까이 급등했다”며 “주식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