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SALTPLUS’ 구축...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략적 지원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가 신약연구와 개발을 위한 맞춤형 자문서비스를 선보인다.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는 "의료원이 보유한 풍부한 임상의료정보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 신약연구와 개발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SALTPLUS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이를 통해 ▲의료원이 보유한 약 630만 건의 의료정보를 활용한 관심 질환의 임상정보 제공 ▲대학 및 병원 내 1000여명의 연구자 성과 파악을 통한 맞춤형 연결 서비스 ▲자문팀 구성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목표시장 분석, 임상개발전략 수립 및 초기임상개발과 관련한 자문 등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과제책임자 심재용 교수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신약연구·개발 시장에서 다양한 질환의 환자를 보유 및 연구를 수행한 연구자에 대한 연구 성과 정보 활용은 물질 개발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제약회사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는 4월 12일~14일 3일간 열리는 BIO KOREA에서 정식 서비스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