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증증후군, 신경차단술, 코어운동 등 세미나 구성...출판 기념회도 열어

▲ 코어운동 도수치료 연구회는 호주 Hodges 교수의 책을 번역 출간하며, 세미나를 열었다.

코어운동 도수치료 연구회(이하 코어 연구회)가 세계적으로 인용이 많이 되는 호주 Hodges 교수의 책을 번역 출간하며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근막통증후군, 신경차단술, 자세의 교정, 코어 운동으로 구성, 진행됐고 각 분야 전문가가 참석했다. 

코어연구회 강윤규 회장(고대안암병원)은 “근육의 통증을 체계적으로 다시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소규모 연구회 내에서 그간의 연구 성과를 대중과 함께하고 알리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신경차단술 분야를 맡은 이정준 원장(닥터준 마취통증의학과)은 최신 통증 치료법을 소개하며, 보험제도가 새로운 치료를 따라오지 못하고 낡은 기준을 적용하는데 안타까운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아울러 김포우리병원 김인종 과장은 체형의 개선과 통증에 대한 최신 연구를 임상 경험과 함께 보고,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조범준 총무이사는 기초의학적 설명에서 임상까지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출판물 해설을 맡았다. 

코어연구회 고도일 홍보이사는 “앞으로 우리 연구회는 통증 환자를 위해 운동을 포함, 최신 연구 방법에 대한 근거를 찾고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의견을 나누며 환자의 올바른 치료를 위한 연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매 달 각 분야의 대표자들을 초청, 세미나 및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