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병원 지하 대강당에서열려

건국대병원(원장 황대용)이 오는 19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제12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눠 다양한 내과 질환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초음파의 증례 시연과 강의 등으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개원가에서의 COPD 환자 확인 및 교육 관리방법(호흡기내과 유광하 교수) ▲심부전 치료,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심장혈관내과 김성해 교수) ▲흔히 보는 전해질 불균형, 간과해서는 안되는 이유(신장내과 조영일 교수)에 대한 주제로 강의한다.

2부에서는 ▲당뇨병 치료의 새로운 주사 요법(내분비대사내과 김숙경 교수) ▲위장관 증상에 따른 적절한 약물 처방 요령(소화기내과 박형석 교수) ▲모호한 신체증상의 평가와 치료(정신의학과 하지현 교수)에 대해 발표한다.

3부에서는 ▲무릎과 손목의 초음파(류마티스내과 김해림 교수, 류마티스내과 이경언 교수) ▲복부 초음파 A to Z(소화기내과 천영국 교수, 김일봉내과 김일봉 원장) ▲심장초음파 인증의 시험 길라잡이(심장혈관내과 정상만 교수) ▲쉽게 배우는 갑상선 초음파(내분비내과 장주영 교수) 등으로 시연과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강좌를 총괄한 천영국 내과 과장은 "최근 좋지 않은 의료계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노력하고 헌신하는 개원의 선생님들과 현 의료 환경을 공감하고 서로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5점이 주어지며 연수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intmed@kuh.ac.kr)나 전화(02-2030-7450), 팩스(02-2030-745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