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원 위한 창업 컨설팅 및 투자 확대 기대

▲ 고대 의료원산학협력단이 10일 의대본관 유영강의실에서 뉴플라이트와 MOU를 체결하고, 교내 우수 기술 발굴 및 창업 지원을 위한 투자와 사업화 컨설팅을 진행하는데 합의했다.

고대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윤영욱)이 전문 컨설팅 투자회사인 뉴플라이트와 MOU를 체결했다. 

10일 의대본관 유영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을 통해 교내 우수 기술 발굴 및 창업 지원을 위한 투자와 사업화 컨설팅을 진행하는 데 합의했다.

고대 의료원산학협력단과 의료기술지주(주)는 이번 뉴플라이트와의 MOU를 통해 우수 기술이 창업 컨설팅에서부터 투자까지 이어지는 전문적인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스타트업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뉴플라이트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대의료원의 유망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위해 특허분석, R&D 기획,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분석, 사업 타당성 검토 등을 실시하고 시장 진입이 가능한 유망 기술에 대해서는 전주기적 창업 컨설팅을 시행할 계획이다. 

윤영욱 고대 의료원산학협력단장 겸 의료기술지주(주) 대표이사는 "세계 수준의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를 지향하는 고대의료원이 대한민국 의료사업화를 선도하고 질병 없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승욱 뉴플라이트 대표이사는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고대의료원의 유망기술들이 성공적인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