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분야 3개 기술, 보건신기술 인증
의료기기분야 3개 기술, 보건신기술 인증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7.01.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피씨엘·제노텍·메디칼임팩트 등 3사에 인증 수여...특허 획득 경비 등 혜택
▲ 복지부와 진흥원은 제3차 보건신기술(NET)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의료기기 분야 3개 기술에 보건신기술 인증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제3차 보건신기술(NET)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의료기기 분야 3개 기술에 대해 보건신기술 인증을 수여했다. 

이번에 새롭게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기술은 ▲감염성질환의 고감도 다증검출을 위한 3차원 SG Cap 기술(피씨엘) ▲FenDel 기반 고감도 유전자 변이 분자진단 기술(제노텍) ▲투관침 및 봉합사가 포함된 복강경 의료용 봉합기(메디칼임팩트) 등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보건신기술은 2016년 12월 26일부터 3년 동안 유효하며, NET 마크 사용,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등),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기업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진흥원은 보건신기술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특허획득경비 및 해외박람회 참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체계적 마케팅 등 각종 지원사업에서의 우대와 함께 지속적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신기술 인증 기업들이 다양한 인증지원 혜택들을 적극 활용, 향후 보건산업분야 기술 사업화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신기술 인증마크는 보건의료기술진흥법에 의거 복지부 장관이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신기술에 부여하는 것으로, 인증은 연 3회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