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미사르탄/암로디핀 결합 복합제...에이알비 단일제 이어 복합제 라인업 구축

 

삼진제약(대표 이성우)은 최근 고혈압복합제 ‘에이알비 티에스 정(ARB-TS Tab.)’ 40/5㎎, 40/10㎎, 80/5㎎ 세 가지 함량을 출시했다. 

에이알비 티에스 정은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 복합제로 각 계열 성분 중 작용시간이 가장 길어 하루 1회 투약을 통해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혈압을 안정시킨다.

텔미사르탄은 ARB 제제 중 유일하게 심혈관계 보호 적응증이 있어 뇌졸중, 심장질환 등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고혈압 환자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당 조절에 관여하는 수용체(PPAR-γ,퍼옥시좀 증식체 활성화  감마)를 활성화해 인슐린 저항성 및 지질개선 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ARB 제제에 비해 고칼륨혈증 위험도가 낮아 안전성이 우수하다. 

이에 따라 삼진제약은 에이알비 티에스 정을 비롯해, 발사르탄과 암로디핀 성분의 에이알비 엑스지 정과 로자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에이알비 정, 올메사탄 성분의 에이알비 에스 정 등 라인업을 구축했다. 환자의 상태와 적응증을 고려한 맞춤식 대응이 가능해진 것. 

삼진제약 관계자는“복합제인 에이알비 티에스 정은 오랜 기간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이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