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방출 스텐트 시장 재진입으로 한국시장 공략 강화

 

카디널헬스는 자사의 혈관중재시술사업부 코디스가 바이오센서스의 비폴리머 약물코팅 스텐트 ‘BioFreedom'을 국내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ioFreedom은 BA9™이 코팅된 유일한 비폴리머 약물코팅 스텐트다. 

이에 따라 코디스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뉴질랜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약 31개국에 바이오센서스의 관상동맥 스텐트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코디스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심혈관 중재시술 분야에 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침습부터 봉합까지 관상동맥중재시술(PCI) 대상 환자들을 위한 일련의 치료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NEJM이 발표한 LEADERS FREE 임상결과에 따르면, 출혈 위험이 높은 환자를 대상으로 1개월 동안 이중항혈소판요법(Dual Anti-Platelet Therapy, DAPT)을 실시한 전향적, 이중맹검, 무작위 임상시험에서 BioFreedom은 PCI 대상 환자에 있어 금속스텐트 대비 더 우수한 일차 안전성 및 유효성 결과변수를 입증했다. 

카디널헬스 패트릭홀트 메디컬 프로덕트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은 “우리의 비전은 환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와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 헬스케어 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것”이라며 “카디널헬스가 한국과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추가적 기회를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디널헬스코리아 황성현 대표이사는 “약물방출 스텐트 추가로 국내 심혈관 분야에서 코디스의 탄탄하고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