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SK, 우울증-릴리가 전담...내년 1월부터 시행

 

한국릴리가 항우울제 및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 '심발타'를 SK케미칼과 공동판매한다.

양 사의 강점을 살려 통증 분야는 SK케미칼이, 우울증 관련 분야는 릴리가 담당하게 된다.

SK케미칼은 한국릴리와 항우울제 및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에 반응이 적절하지 않은 골관절염 통증(이하 골관절염 통증) 치료제 ‘심발타(성분명 둘록세틴염산염)'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시행 일은 내년 1월부터다. 

SK케미칼은 경구용 골관절염 치료제 ‘조인스’등을 통해 축적해온 관절염 치료제 분야의 마케팅 역량을 활용, 골관절염 통증 등 심발타의 통증 관련 적응증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전담하게 된다. 

한국릴리는 주요 우울증 및 범불안장애 관련 적응증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전담한다.

심발타는 2007년 국내 식약처로부터 주요 우울장애 치료제로 허가를 받은 이후,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성 통증, 범불안장애, 섬유근육통 및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에 반응이 적절하지 않은 골관절염 통증 치료에서 차례로 적응증을 허가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암성 신경병증성 통증의 진통 보조제로 보험 급여 기준이 확대 됐다.

 

한국릴리 폴 헨리 휴버스 사장은 “통증 치료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온 SK케미칼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양 사의 강점을 보완해 항우울제 및 골관절염,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분들의 치료 결과와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K케미칼 한병로 대표는 “SK케미칼은 골관절염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내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왔다”며 “더 많은 환자들이 글로벌 혁신 신약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