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기반 생명정보 분석 자동화 시스템...“생물정보 플랫폼 자동화 및 고급화 기여”

▲ 트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의 웹 기반 생명정보 분석 자동화 서비스‘Genome-report'.

트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가 웹 기반 생명정보 분석 자동화 서비스 ‘Genome-report'에 대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Genome-report는 대용량 NGS(차세대염기서열)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생명정보 분석 파이프라인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처리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생명정보 분석 자동화 시스템이다. 

Genome-report는 복잡한 실험 설정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구현, 일반 생물학 연구자도 NGS 분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석 항목과 고객맞춤 레퍼런스를 제공하는 한편, 시각화를 강화해 고급화했다.

아울러 분석 조건을 다양하게 설정, 결과를 바르게 비교하게 한 점도 강점 중 하나다.

Genome-report는 현재 한국어와 영어로 서비스가 가능하며,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다국어 서비스 강화를 진행 중이다. 

트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Genome-report를 통해 유전체를 연구하는 다양한 연구자가 더욱 편리하게 생물정보 분석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공급, 생물정보 플랫폼의 자동화와 고급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