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한 협력관계 바탕으로 '바이러스·감염병 분야' 교류 토의

▲ 고대 의과대학이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대와 상호 교류간담회 개최했다(좌측부터 해부학교실 류임주 교수, 이홍식 의과대학장, 베네딕트 챔버스 카롤린스카 의대 교수, 김우주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 송진원 미생물학교실 교수).

고대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이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과대학 관계자와 16일 열린 교류간담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고대의대는 지난해 상호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활성화, 임상실습 학생 교류 추진을 위해 카롤린스카 의대에 연구진을 파견하면서 상호교류의 물꼬를 텄다. 

이로 인해 지난 2월 스웨덴에서 열린 제1차 워크숍에 송진원 교수, 김우주 교수, 류임주 교수와 약학대학 김정기 교수가 참석해 바이러스 및 감염병 연구 정례 워크숍 개최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에 합의한 바 있다.

양교간 견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고대의대는 15일 열린 '2016 KU HT·BT Research Festival'에 'KU-KI Joint Seminar in Virology and Infectious Disease'세션을 마련하고 카롤린스카 의대 베네딕트 챔버스 전염병 의학센터 교수를 연자로 초청했다. 

챔버스 교수는 "세계 최초 한타바이러스 원인균 발견과 백신 개발 등 의학사에 길이 남을 연구 성과를 창출한 고대의대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양교간 실질적인 교류가 전 세계 의학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식 학장은 "오늘 교류간담회가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활성화에 교두보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양교 학생들에게 임상실습 및 연구활동 등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