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 수상...국민 소통 우수기관 인정

▲ 건보공단은 최근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이 운영하는 SNS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고객만족도 평가,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검증 등의 단계를 거쳐 선정된다.

건보공단은 그동안 건강천사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 국민들과 소통해왔다.

특히 웹드라마, 웹툰,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리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아울러 온·오프라인을 통한 이벤트와 다양한 공모전 등으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및 겅영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 

건보공단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정보와 정부3.0, 국민의료비 경감 등 국정과제 등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 노력으로 국민과의 소통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25만명의 SNS 친구와 함께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지난 10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고,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도 공공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