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QI 조사 결과...영상수화상담 및 IT 상담 등 서비스 개선 노력 인정

▲ 건보공단이 2016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6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연간 4500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며, 신속한 상담을 위해 중복전화 우선상담, 콜 폭주 시 예비인력 투입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ARS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특히 영상수화 상담 및 IT 상담 등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건보공단 고객지원실 최용선 실장은 “우리 고객센터는 항상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건보공단을 대표한다는 셀프 리더십을 갖고 상담에 임해왔다”면서 “앞으로 국민 신뢰를 위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더 확대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상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3개월 동안 인터넷 패널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평가한 결과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