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인증...“수준 높은 상담서비스로 국민 감동 실현”

▲ 심평원 고객센터가 2016 KS-CQI 인증수여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최근 열린 2016 KS-CQI(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KS-CQI는 고객이 느끼는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 콜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을 온라인조사와 전화모니터링 등 두 가지 방법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산출한다. 

심평원은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K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에서 6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고, 같은 달 한국표준협회 주관 고객센터 서비스부문에서 KS인증을 획득했다.

아울러 심평원은 이번 수상으로 2016년 콜센터 서비스부문 품질인증 3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심평원은 이 같은 성과는 신속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 난이도별 전략적 ARS분배 시스템 마련, 정확하고 표준화된 전문상담을 위한 심평원의 전반적 업무내용이 수록된 상담업무 매뉴얼을 통한 상담사 교육 등 체계적 고객센터 운영의 결실로 봤다. 

심평원 고객지원실 김홍석 실장은 “앞으로도 상담시스템 고도화 및 상담사 전문성 향상 등을 통해 국민이 감동하는 국내 유일의 보건의료 전문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