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제1회 'Complex PCI 2016: Make it Simple' 학회 개최 ... 12월 1~2일 개최

▲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 박승정 교수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과 심장혈관연구재단(이사장 박승정)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회 Complex PCI 2016: Make it Simple' 학회가 오는 12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심장중재시술을 하는 의사 및 관련 의료 종사자들에게 관상동맥 중재술의 술기를 중심으로 기초 지식부터 최신 동향을 아우르는 노하우를 전달하며, 임상에서 실질적 도움이 되는 학술 교류를 목표로 설립됐다.
 
이번 학회에는 인도네시아의 Teguh Santoso 교수, 대만의 Chiung-Jen Wu 교수, 일본의 Keiichi Hanaoka Igarashi 교수, Satoru Otsuji 교수, Toshiya Muramatsu 교수 등 아시아의 유수한 석학들을 비롯하여 전 세계 27개국 700여명의 심장전문의 및 관련 종사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학회 첫째 날에는 Complex PCI(복잡한 중재적 시술)의 다양한 접근방식과 테크닉에 대한 강의를 중심으로 이브닝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실제 관상동맥 중재시술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전문가들의 술기를 습득할 수 있는 생중계 시연이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의 원리부터 혈관 내 병변 형태에 따른 치료법, 심혈관계 영상 기법을 활용한 중재시술, 금속스텐트(BMS), 약물방출스텐트(DES)와 생체흡수형스텐트(BVS)의 비교, 최신 임상 실험 결과 등에 대한 강의 및 다양한 증례 발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학회는 제1회 개최를 기념하며 학회 등록비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등록기간은 11월 18일까지이며, 문의전화 번호는 02-3010-7255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www.complex-pc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