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016 Medical Korea 글로벌헬스케어’에서 수상

▲ 21일 건국대병원이 ‘2016 Medical Korea 글로벌헬스케어’복지부 표창을 받았다.

건국대병원(원장 황대용)이 2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16 Medical Korea 글로벌헬스케어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날 표창은 외국인 환자의 안전 및 질 관리를 위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선보여 한국의료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건국대병원은 외국인 환자의 입국 전부터 환자의 상태를 파악해 향후 치료계획과 비용, 절차, 치료, 수술 후유증 등을 설명하고 Fast-track을 적용해 일정을 관리해주고 있다.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환자는 귀국 후에도 현지와 연계해 치료가 가능하도록 의무기록, 진단서, 영상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해외 나눔의료 활동, 국제행사 개최 및 참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등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에 기여한 의료기관과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홍근 국제진료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기회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며 "특히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등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채널을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