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포스코대우, 해외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 추진
아주대의료원-포스코대우, 해외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 추진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6.10.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의학연계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서 체결
▲ 11일 아주대의료원과 포스코대우가 해외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추진 MOU를 체결했다.

아주대의료원과 포스코대우가 11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김영상 대표이사와 유희석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학연계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에 중국 및 동남아 지역 등에 Smart Health Care 사업 진출 및 의료기술/장비 제공, 병원 시공설계/운영을 포함한 패키지형 병원 수출 사업 등의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상기 사업 추진과 동시에 산학협업을 통해 해외 의료 봉사활동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 기술을 보유한 아주대학교의료원과 당사의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해외 융복합 의료사업에 진출함으로써 효과적인 사업 추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의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아주대학교의료원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의료 융복합 사업 및 의료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주대의료원 관계자는 "포스코대우가 갖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본원의 강점을 살려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 국가에 대한 집중적 마케팅과 유치 채널의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