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토론토大 테일러 교수팀과 공동연구 4년간 7편 '네이처' 등 발표

▲ 화순전남대병원 신경외과 정신 교수

전남의대 정신 교수(화순전남대병원 신경외과)가 캐나다 토론토대학 마이클 테일러 교수팀과 뇌종양 공동연구를 진행, 지난 4년간 7편의 논문을 '네이처' '란셋 온콜로지' 등 세계 저명잡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 중 6편의 논문 인용지수(Impact Factor) 합계는 138.953점에 이를 정도로 매우 높다.
   
지난달에는 화순전남대병원에서 미국 하버드대학병원의 트레이시 베첼러 교수 등을 비롯한 국내 저명교수들을 초청, 국제 뇌종양 심포지엄을 주관했다. 중추신경계 임파종과 교모세포종, 악성 뇌종양 등의 치료·연구법 등을   논의, 국내외 관련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대한두개저외과학회장을 맡아 '한·일 두개저외과 공동심포지엄'을 처음으로 주관해 개최, 일본 학회와의 소통의 장을 여는 데 기여했다. 

지난해 4월 아시아 태평양 두개저외과학회도 성공리에 진행해 국제적인 교류기반을 넓혔다. '두개저'란 뇌를 받치고 있는 두개골의 바닥뼈 부위를 말한다.

지난 2014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된 아시아뇌종양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신 교수는 현재 대한신경종양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뇌종양학회 차기 회장으로서도 활동 중이다. 대한두개저외과학회장, 대한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