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비대위, 검증절차 마련 위한 TF 구성...현대의료기기 불법사용 대응방안 마련도

대한의사협회 범의료계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한의약의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에 나선다.

한의약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비대위는 27일 제6차 상임위원회를 열고 의협 전문가들로 구성된 TF를 구성,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에 대해서도 보건소 고발 등 지속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를 위해 의협은 한방대책특별위원회와 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각 시도의사회 등 산하단체의 관련 기능 강화 방안에 대해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대회원 홍보활동 강화를 통해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의 부작용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도 다각도로 마련한다. 

이에 비대위는 투쟁 로드맵 및 회의자료를 각 시도의사회와 산하단체에 제공하고,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활동상황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 시도의사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서두르기로 했다. 

비대위 추무진 위원장은 “한의사의 무분별한 현대의료기기 사용은 국민건강과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라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문가로서 사명감을 갖고 비대위를 중심으로 국민, 회원과 소통하며 국민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정책과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