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 MD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고대 안산병원, MD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 박선혜 기자
  • 승인 2016.09.0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 및 학술활동과 시스템 개발, 의학기술 발전에 대해 논의 시간 가져
▲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MD헬스케어가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 안산병원(원장 차상훈)과 MD헬스케어가 1일 고려대 안산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산병원과 MD헬스케어는 상호 협력해 연구 및 학술 활동과 시스템 개발, 국가 과학기술 및 의학기술 발전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상훈 원장은 "안산 지역의 유일한 연구혁신 대학병원으로서 진료와 함께 연구에 많은 역량을 기울이고 있고, 대학 본연의 역할인 연구에 힘쓰고 있다"며 "MD헬스케어의 유전체분석 질병진단 및 빅데이터 기반 맞춤정밀의학연구에 대한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의학기술의 도약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윤근 대표는 "안산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양 기관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MD헬스케어만의 기술과 안산병원이 축적하고 있는 연구를 접목해 시스템 개발과 인적교류, 시설 및 장비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연구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안산병원 차상훈 원장, 이승훈 연구부원장이, MD헬스케어에서는 김윤근 대표, 김영수 상임고문, 양상화 연구소장, 이수정 경영지원 실장이 참석했다. 

한편 안산병원은 지역 유일의 연구혁신 대학병원으로서 오송-세종-안산을 연결하는 오·세·안 광역연구클러스터 구축과 함께 경기테크노파크, 전기연구원, 해양과학기술원 등 안산사이언스밸리와 연계하는 등 융복합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자 네트워크 및 연구지원 시스템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