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의사회, 대법원 앞에서 무기한 1인 돌입…추계학술대회서 치과 관련 세션 마련

▲ 대한피부과의사회 김방순 회장은 5일 대법원 앞에서 1인 시위를 갖고 치과에 보톡스, 프락셀 레이저 시술 허용 판결의 부당함을 알렸다.

대법원이 치과에 보톡스 및 프락셀 레이저 시술을 허용한 가운데 대한피부과의사회가 이번 판결이 부당하다며 대국민 홍보에 나섰다. 

피부과의사회는 5일 대법원 앞에서 1인 시위를 갖고, 이번 판결에 대해 국민들이 잘못된 것을 알 때까지 무기한 시위를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법원의 이번 판결은 면허체계 붕괴를 부추길 수 있기에 좌시할 수 없다며 이를 모든 국민이 알 때까지 대국민 홍보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피부과의사회 김방순 회장은 “치과에서 보톡스와 프락셀 레이저 시술을 한다는 것은 상식을 어긋나는 판결”이라며 “이번 판결이 잘못됐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모든 국민이 알 때까지 무기한 1인 시위를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의사회 이상중 총무이사는 “이미 대법원 판결이 났지만, 어떤 형태로든 이번 부당한 판결에 대한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정부에도 부당함을 알리고, 국민들에게도 건강에 우려가 생길 것이라는 점을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의사회는 이번 대법원 판결의 부당함을 알리는 시리즈 신문 광고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의사회는 추계 학술대회에서 치과 관련 세션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이다. 

의사회 정찬우 기획정책이사는 “피부과 과목 중 구강평편태선 등 구강에 대한 내용을 많이 배우고 있다”며 “이번 대법원 판결에 따라 구강치주미백, 치아미백 등 치과 관련 세션을 신설, 추계 학술대회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기획이사는 “이미 세션을 이끌 담당자 선임이 끝난 상태”라며 “그동안 피부과에서 치과 영역 진료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진료영역 문제가 있어 하지 않았던 것. 이제는 본격적으로 치과에도 진출해야 할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