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
이대목동,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6.08.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싱글사이트 로봇수술 300례 기념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가 오는 27일 개원의와 함께하는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태 최초 산부인과 싱글사이트 로봇수술 300례를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문혜성 센터장을 비롯해 교수진이 모두 참여, 로봇수술의 다양한 활용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 1부에서는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의 이해(문혜성 센터장)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을 통한 담낭절제술(이희성 췌장·담도센터 교수) ▲산부인과 양성질환에서의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정경아 부인종양센터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로봇수술을 통한 갑상선 전절제술(권형주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 ▲소아외과에서의 로봇수술(홍영주 소아외과 교수) ▲로봇수술을 통한 신장절제술(김광현 비뇨기과 교수) ▲비뇨부인과에서의 로봇수술(이사라 부인종양센터 교수)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새로운 로봇수술의 동향과 센터에서 로봇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조 조사 결과, 의료진이 경험한 특이 사례 보고 등도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메일(411115@eumc.ac.kr)과 전화(010-8330-5885)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시뮬레이터에 의한 로봇수술 술기 체험이 가능하며, 연수평점 4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