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효과·장시간 지속력 등 장점...해외시장 공략 박차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해외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세계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kin) ASIA 2016’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최근 임상결과와 특장점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IMCAS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피부∙미용 학회로, 이번 아시아에서 열린 학회에는 약 100여 명의 연자가 총 1000여명 이상의 전문의와 보툴리눔톡신, 필러, 레이저 등에 대한 최신지견과 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이번 학회에서 대웅제약은 학술 심포지움과 브랜드 부스 운영을 통해 나보타의 우수성을 알렸다.

학술 심포지움에서는 나보타의 미국 임상 연구자 중 한 명인 미국 피부과 전문의 헤마(Hema Sundaram) 교수가 좌장을 맡아 “나보타는 특허받은 정제공법으로 빠른 효과발현, 긴 효과 지속시간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라며 “현재 미국에서 3개의 임상이 완료됐고, 올해 말 완료 예정인 최종 임상결과까지 발표되면 나보타의 우수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나보타 미국 임상 참여 경험과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연세대학교 김성택 교수는 승모근의 해부학적 연구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 및 논문성과에 대해 발표하며 “나보타는 19S 단백질의 순도가 높아 정확한 부위에 효과가 발현되며 보툴리눔 톡신으로 인한 내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해부학적으로 정밀한 접근법이 요구되는 부위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청담아이성형외과 석정훈 원장은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방법 발표에 대해 아시아 및 미국 의사들의 질의 응답이 이어졌으며, 한국 보툴리눔 톡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6 미국 미용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나보타의 미국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으며, 내년 미국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나보타는 미국, 유럽, 남미, 동남아 등 60여개국에 약 7000억원의 수출 계약이 체결돼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