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최첨단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 도입
일산병원, 최첨단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 도입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6.07.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첫 수술 시행... 강중구 원장 "의료 경쟁력 강화할 것"
▲ 일산병원이 최첨단 4세대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이 최근 경기북부 지역 의료기관 중 최초로 최첨단 4세대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다빈치 Xi는 현재 사용 중인 로봇수술기 중 가장 최신의 장비로, 일산병원은 이번 도입을 통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신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경쟁력을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8일(금) 첫 수술을 시작한 일산병원은 신장절제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데 이어, 앞으로 대장암, 폐암, 식도암, 갑상선암, 위암, 간암 등의 각종 암수술과, 자궁근종, 자궁암등의 부인과 질환, 요관절제술 등의 비뇨기과계 질환, 두경부종양 등의 이비인후과계 질환 등 총 5개 진료과 37개 질환에 폭넓게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의료진과 함께 로봇수술 전문 코디네이터를 함께 배치해 환자들의 입원,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으로 환자들의 빠른 치료를 돕게 된다.

강중구 원장은 "이번 최첨단 로봇수술기 도입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강화는 물론 의료경쟁력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질병에 로봇 수술을 시도하며 보다 많은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줌은 물론 보험자 병원으로서 로봇수술분야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