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 안산사이언스밸리와 업무협약 체결
고대 안산병원, 안산사이언스밸리와 업무협약 체결
  • 박선혜 기자
  • 승인 2016.07.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산·학·연 간 공동연구추진에 관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약속
▲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안산사이언스밸리가 산·학·연 간 공동연구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차상훈)과 안산사이언스밸리는 7월 14일 고대 안산병원 13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안산병원은 앞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의 참여기관으로 활동해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산·학·연 간 공동연구추진에 관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차상훈 원장, 이승훈 연구부원장, 송우혁 진료부원장, 최선주 간호교육행정팀장과 안산사이언스밸리 대표로 경기테크노파크 윤성균 원장을 비롯해 최강선 기술지원 본부장, 김태우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 본부장, 박영주 운영기획팀장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실무자들이 참석하는 자리를 마련해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연구교류와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차 원장은 "고대 안산병원은 지역 유일의 연구혁신 대학병원으로서 진료 뿐 아니라 대학 본연의 역할인 연구에 힘쓰면서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안산사이언스밸리가 진행하는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 참여기관과 함께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보건의료연구의 경쟁력 확보와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지역 산·학·연 기관과 융·복합 연구를 주도하며 연구혁신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대 안산병원이 안산사이언스밸리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참여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 성장과 고대 안산병원의 연구중심병원 도약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산·학·연·관의 핵심주체들로 구성된 과학기술혁신 클러스터로서 국책연구기관, 대학, 대기업연구소, 200여개 중소·벤처기업 등이 집적돼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