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경희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임영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경희대의료원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 남홍우 진료부원장, 황해석 행정처장, 허정희 간호부장, 김진원 한방진료부장, 고임석 진료협력팀장, 노동환 대외협력홍보팀장, 남혜진 진료행정실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인력 교육·훈련 및 자문, 견학 등에 관한 사항 ▲임상, 기초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교류 ▲진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인력 교류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료정보 교환 ▲병원 경영, 의료 질 관리 및 IT 인프라 개발에 따른 운영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항 ▲공공의료부문 강화를 위한 인력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국가보건의료정책 수행 등에 관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공공의료에 관한 임상진료지침의 개발 ▲노인성 질환의 연구 ▲감염성질환 및 만성질환의 연구 ▲희귀난치질환 등의 연구 ▲중증외상질환의 연구 ▲난임질환의 연구 ▲남북한 보건의료 및 국제보건의료 관련 연구를 위해 임상 및 기초분야 연구와 학술교류를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의학, 치의학, 한의학, 약학, 간호학 등 5개 의학 분야가 공존하고 있는 경희대의료원과 뜻 깊은 인연을 맺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연구·진료·공공의료사업개발·국가보건의료정책수행에 대해 상호지원 및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물론이고, 나아가 공공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