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4층 강당서 진행...유럽시장 인허가 전략 정보 공유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동향을 진단하고, 유럽에 진출한 국내 제약기업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14일 서울 방배동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블록버스터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만료 및 각국의 의료비 재정절감 정책으로 국내제품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유럽시장의 임상시험 승인 및 인허가·마케팅 전략정보를 공유해 업무 이해도와 현지 시장 진출 역량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미나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40분까지 진행되며 첫 순서로 ▲아이그룹의 노재환 상무가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 동향 및 국내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기회’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아구스틴 델라칼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지원단 상임컨설턴트가 ‘효율적인 현지 파트너사 접근 및 협업전략’을 소개하고 ▲쿠니오 오다카 페덱스익스프레스 아시아-태평양 헬스케어 매니저가 ‘바이오의약품의 콜드체인 트렌드 및 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해 발표한다.  

휴식시간 후에는 ▲김민영 파렉셀코리아 이사가 ‘국내제약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사례’에 발표하고 마지막으로 ▲박근형 코트라 의료바이오 팀장이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코트라의 해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럽시장에 관심이 있는 회원사와 제약·바이오기업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는 이번 세미나는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되며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하며 6월 10일까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 세미나 신청 → 해당 행사명 클릭 → 페이지 하단 ‘신청’을 클릭하여 작성,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