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주행거리만큼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기부금 전달

▲ ㈜한국얀센(우 유재현 상무)이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좌 신현민 회장)에 희귀난치질환 환자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한국얀센 직원들은 경인 아라뱃길을 자전거로 종주하고, 총 주행거리만큼 기부금을 적립했다.

한국얀센(대표이사 김옥연)은 창립 33주년을 맞아 26일 경인 아라뱃길에서 한국얀센 임직원들이 희귀ž난치질환 환자를 위한 자전거 종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얀센 임직원 50명은 자전거로 경인 아라뱃길 왕복 42km의 코스를 약 세 시간에 거쳐 완주했으며, 주행거리 1km 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희귀ž난치질환 환자 지원에 사용된다.

사단법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은 “한국에는 2000여 종의 희귀ž난치 질환과 40여만명의 환자가 있지만 여전히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주변과 사회의 지지와 응원이 절실하다”며 "한국얀센 임직원이 흘린 땀이 고통 받는 희귀ž난치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국얀센 김옥연 대표는 “한국얀센은 혁신적이고 책임 있는 제약기업으로 지난 33년간 신경정신, 통증, 암, 면역, 감염 질환 분야에서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생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조현병, HIV, 건선, 희귀혈액암 등 소외 받는 희귀ž난치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예방과 치료, 치유를 위한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