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K-Girls’ Day 청소년 다빈치 교실’ 열어

▲ K-Girls’ Day 청소년 다빈치 교실에 참가한 여학생들이 직접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작동해보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대표: 마샬리모어)는 지난 19일 여학생 대상 이∙공학 계열 현장체험 프로그램인 제3회 K-Girls’ Day 일환으로 ‘청소년 다빈치 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청소년 다빈치 교실의 참가자들은 로봇수술과 의공학 발전사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의료현장에서 사용되는 최신 다빈치 로봇수술기와 시뮬레이터를 작동해보는 체험기회를 가진 후 ‘청소년 다빈치 교실’ 수료증을 발급 받았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부사장은 “참가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경험해 보고 미래 의공학자로서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고, “향후 청소년들이 의공학 분야에 대한 관심과 잠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Girls’ Day 프로그램은 여성 R&D 인력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여학생들이 산업기술 현장을 직접 체험하도록 1년에 하루 120여개 산업기술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청소년 다빈치 교실에 대한 향후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vincicl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