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전문기업 움트(대표 신남철)는 의료전문인 대상 계간 학술잡지 Liver Update®에 3년간 실렸던 간 질환에 관한 내용을 총망라해 의료전문가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Liver Update 2016 간질환의 모든 것'을 발간했다.

한국간재단 서동진 이사장을 필두로 국내 최고의 간 전문가 12인이 편집자로 참여한 「Liver Update 2016 간질환의 모든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B형 간염, C형 간염, 간 종양 등 다양한 간 질환에 대하여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집필자로는 한국간재단 서동진 이사장, 대한간학회 변과수 이사장, 연세의대 이관식 교수, 한림의대 이명석 교수, 가천의대 김연수 교수, 한양의대 손주현 교수, 서울의대 정숙향 교수, 가톨릭의대 배시현교수, 성균관의대 최문석 교수, 울산의대 임영석 교수, 고려의대 임형준 교수, 연세의대 안상훈 교수 외에도 여러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전문가 30여명이 참여했다.

서동진 이사장은 인터넷에서 간질환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정보의 범람으로 인해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가 간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