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혁신위원회 및 본부별 고객만족TF 신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新고객서비스 헌장’을 선포하고 고객만족 경영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진흥원은 최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新고객서비스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진흥원 전 임직원은 헌장 선포식을 통해 ▲고객의견 경청 ▲고객중심의 환경조성 ▲신속·정확·공정·투명한 업무처리 ▲고객 불편사항 적극 개선 및 재발방지 ▲보건산업 전문성 제고 등 고객을 향한 다섯 가지의 약속을 다짐했다.

아울러 新고객서비스 헌장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원장이 주재하고 주요 간부가 참여하는 ‘고객만족혁신위원회’와 각 사업본부장이 직접 고객 서비스를 관리하는 ‘고객만족TF'를 신설했다.

우선 고객만족혁신위원회는 기관 차원의 고객만족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고객만족TF의 서비스 개선 추진현황을 점검하게 된다.

이와 함께 고객 의견조사를 통해 월·연간 고객만족 우수 직원을 선정, 포상할 예정이다.

또 고객만족TF는 사업본부장이 각 부서의 고객만족 리더와 함께 사업별 고객관리를 총괄하는 팀으로, 각 사업에 특화된 고객만족 사업전략 수립, 고객의견 분석, 고객 수요조사·간담회·면담 등 구체적 고객만족 제고활동을 펼치게 된다.

진흥원 이영찬 원장은 “고객만족 혁신위원회 및 고객만족TF를 기반으로 전 직원의 고객가치 중심 마인드 함양을 통해 현장 중심의 고객만족 관리를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고객만족 내재화를 조직성과 관리의 핵심 요소로서 공고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