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안전한 약물 사용 주간 행사

세브란스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박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안전한 약물 사용'을 주제로 세브란스병원 3층 로비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세브란스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행사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부작용 상담을 진행한다. 11일과 12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세미나실에서 알레르기내과 교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약물 사용에 대한 무료강좌도 예정됐다.

행사는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환자들이 흔히 접하는 약물 관련 주제로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이날 조영제의 안전한 사용, 항암제 부작용에 대처하는 방법, 임산부의 안전한 약물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2014년 12월부터 국가에서 시행된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안전한 약물 사용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 중증피부유해반응에 대한 포스터 전시도 마련된다.

박중원 센터장은 "의약품의 부작용과 오남용에 대해 바로 알고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으로 질환을 잘 치료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브란스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으로부터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지정을 받아 약물감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행사 문의: 02-2228-1966, 6855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