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서 발매식 가져...20~30대 공략위해 다양한 마케팅 계획

 

동아에스티(사장 강수형)는 타이완 수도 타이페이의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현지 시각 29일 오후, ‘캔 박카스’의 발매식을 갖고 타이완 시장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아에스티 해외사업부장 이종빈 전무와 타이완 협력업체인 포추(POCHU)社 치우원펑(邱文鵬) 사장 및 양사 관계자, 현지 대리점 사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품과 홍보 모델 소개 등으로 진행됐으며 언론을 통해 현지에 소개됐다.

양사는 타이완 내 판매되는 기존 에너지드링크와의 차별화를 위해 타우린 외에 로열젤리, 인삼 등을 함유한 건강음료라는 점을 부각하고, 주 소비자층인 젊은 20~30대를 공략방법으로 타이완 연예인과 한류 연예인이 출연한 TV광고, SNS마케팅, 각종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타이완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향후 ‘캔 박카스’의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협력사인 포추社는 생활건강제품, 화장품을 주로 납품하는 타이완의 유통 전문 회사다. 타이완 내 대형마트,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등 거의 모든 유통채널에 대한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다.

타이완의 지난해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2014년 대비 5% 성장한 약 740억 원 규모다. 사계절 내내 무더운 기후와 타이완 사람들의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소비심리 증가에 따라 매년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동아에스티 해외사업부장 이종빈 전무는 “제품이 매력적이고 기본적인 소비자의 수요가 있으며, 파는 사람이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성공하지 않을 제품은 없다”며 “‘캔 박카스’가 해외 각국에 수출되면서 소비자의 수요가 확인된 만큼, 타이완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캔 박카스’를 캄보디아, 필리핀, 미얀마, 브라질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517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키워드

#박카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