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16서 첫 선…취향 따라 색상 및 재질 선택 가능

DK메디칼솔루션이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6)에서 최첨단 사양의 프리미엄 디지털 X-ray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DK메디칼솔루션은 기존 제품보다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디지털 X-ray와 모바일 X-ray 2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 X-ray 신제품은 세계적 가죽제조관리협회 및 환경보호단체에서 인증받은 친환경적 천연 가죽소재로 그립이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병원의 분위기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그립 가죽소재의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죽 소재 이외에 다양한 수전사기법의 우드, 대리석, 카본 소재 필름도 선택이 가능한 것이다.

또 최신 IoT 기술을 접목, 원격조정이 가능하게 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디지털 X-ray는 최첨단 사양의 기술도 구현됐다. 미리 입력돼 있는 테이블모드, 스탠드모드, 파킹모드 등으로 촬영 위치를 세분화해 한 번의 터치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는 오토포지션 기능이 탑재됐다.

X-ray 튜브 이용에 따라 디텍터가 동시 이동하며, 사용자의 조작 오류 방지 및 동선을 줄이는 효과를 통해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X-ray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19인치 터치 모니터를 창작했으며,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및 FPD를 사용, 빠른 프로세싱 및 고화질 영상을 보여준다.

또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동 시 넓은 시야를 확보함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의 이동도 가능해 환자 촬영에 편리함을 더했다.

DK메디칼솔루션 관계자는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만큼 기존 DK 제품 사용 고객들에게도 호응을 얻어 앞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K메디칼솔루션은 KIMES 2016에서 X-ray 신제품 2종을 포함, 투시촬영기, 이동식 C-arm, 초음파진단기, 수·족부전용 CT, 통증정량분석기 등 국내외 첨단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