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메디칼과 여성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 위해 사업 협력 및 기부 협약

 

여성의 권익신장 및 소외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건강한여성재단(이사장 배덕수)과 복강경수술용 의료기구 전문기업 세종메디칼(대표이사 조성환)이 지난달 23일 부인암 치료 및 홍보 사업 협력을 통한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업 협력 및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건강한여성재단과 세종메디칼은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이를 바탕으로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소외 가정의 여성의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 부인암 치료 사업 △의료인 및 일반인 대상 부인암 치료 및 연구 홍보사업등에 대해 서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 협력하기로 했다.

배덕수 이사장(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은 "양 기관의 금번 협약이 여성·영유아 및 청소년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인암 치료 및 홍보 사업에의 장기적인 안목과 계획으로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성환 대표이사도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자궁경부암과 여성 감염질환 퇴치에 결정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협약에서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