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평가서 인증대학으로 선정

▲ 국제암대학원대학교 교육 모습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총장 이강현)가 교육부에서 주관한 '2015년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는 외국 학생의 성공적인 한국 유학생활 지원을 통해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유학생의 질 관리 강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위원회에서 1단계 핵심지표 심사, 2단계 현장평가, 3단계 위원회 심의평가를 통해 인증대학을 선정한다.

인증기간은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로 인증대학은 대학알리미, 한국유학종합시스템 등 교육부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시된다. 아울러 교육부·국립국제교육원 주관의 각종 박람회,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 사업대상 선정, 시간제 취업허가 시간 연장, 비자발급 심사기준 완화, 유학생 관련 재정지원 사업 등에서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국제암대학원대학교의 최대 강점은 국립암센터의 암 관리 및 연구 노하우를 집적시킨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심도 깊은 교육과정과 풍부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베트남, 몽골,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카메론, 르완다 등 11개국 다양한 국적의 우수한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이강현 총장은 "이번 인증으로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고, 국제적 교육 역량을 더욱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성공적인 암 관리 및 연구 노하우를 전수하고 차세대 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암대학원대학교는 암관리정책학과, 시스템종양생물학과에서 매년 석사학위 과정 35명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한다.

2016학년도 후기 신입생은 3월 1일부터 4월 29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