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비대위, 13일 의협회관서..."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

원격의료·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 등 주요 의료 현안과 관련, 향후 대정부투쟁 등 의협의 대응방안에 대한 회원들의 민의를 수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의사협회와 범의료계 비상대책위원회는 의사회원들의 민의를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오는 13일 의협 대강당에서 ‘범의료계 전체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앞서 의협과 비대위는 지난달 30일 궐기대회 사태로 수면 위로 드러난 의료계 내부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모든 회원의 참여를 보장하는 대토론회' 개최를 제안한 바 있다.

비대위는 “민초 회원들의 의견 및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외부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는 의료계 전체가 다시 뭉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모든 직역의 회원들이 참여하는 범의료계 전체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의사회원이면 누구든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이에 관심 있는 단체, 회원들의 많은 토론회 참여와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궐기대회에서 있었던 충돌사태과 관련, 의협과 비대위는 “이번 불미스러운 사태로 원활한 행사 마무리가 이루어지지 못한 것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며 “어떤 단체든 개인이든 자신들의 입장만을 관철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준비한 중요행사를 그르치게 하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회원 징계와 관련해서는 입장차를 보였다.

비대위는 “회원이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의 과정에서 일어난 불협화음으로 인해 해당 회원의 윤리위원회 회부를 통한 징계를 추진한 것은 의협 상임이사회의 바람직하지 않은 의결이었다. 의협이 추후 해당 회원의 윤리위 회부 문제를 재논의 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