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홈페이지서 실시간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도 실시

▲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과 '실시간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를 개시하며 국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선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포털사이트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or.kr)는 흡연예방 및 금연촉진을 위한 다양한 금연정보와 금연실천 프로그램을 제공 중에 있다.

이번에 개편된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은 대상자와 기간에 따라 총 12가지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니코틴 의존도 및 금연 자신감,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7일, 30일, 100일, 1년 등의 추천 프로그램이 제시되며,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 상담 과정을 추가하여 나만의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잔여 프로그램 내용 그대로 온라인 또는 전화 상담 방식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금연과 흡연에 대한 궁금증을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 거치면 되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이용자 반응을 상시 모니터링해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적인 상담을 통한 효과적인 금연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2월 중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